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을 선택한 이유

2023. 5. 8. 20:40

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4개월 만에 이론, 그룹 프로젝트, 포트폴리오까지 100% 온라인으로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회사를 다니면서 오프라인 강의를 참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고, 20대 후반인 나이로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하기가 마땅치 않았다. 현재 조건으로 이론과 실습을 6개월이 되지 않는 기간으로 압축해서 배울 수 있는 곳을 찾다가 가장 이상적으로 부합한 곳이 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이었다.

 

 

 

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 커리큘럼을 보면, 1주 차부터 포트폴리오를 진행하는 게 아니라, 9주 차까지 온라인 강의를 통해 UIUX 이론과 실습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이론이 부족한 나에게 가뭄의 단비 같았다. 

 

타 프론트엔드 부트캠프를 진행했을 때는 이론을 진행하지 않고 바로 과제를 진행해서, 부트캠프를 수료할 때까지 이론이 부족했고 과제가 워낙 많았어서 이론을 혼자 공부할 시간조차 나지 않았다. 이후 면접에서도 이론이 약하다는 피드백을 받았고, 운 좋게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입사해서도 이론적인 부분이 발목을 잡았다.

 

 


 

 

디자인 스쿨에 입과 하기 전에 프리스쿨 강의를 들을 수 있는데, 가장 배우고 싶어했던 UI 기초를 배울 수 있었기 때문에 타 플랫폼 UIUX 디자인 스쿨을 고민하지 않고 바로 제로베이스를 선택했다.

 

 

10주 차부터 첫 번째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데, 앱 디자인만 하는 게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UI/UX의 모든 요소를 포트폴리오에 넣을 수 있다는 것에서 체계적이라고 판단하였다.

 

단순히 앱을 유용하고 심미적으로 만드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전체를 고민하고 해결하고 관리하는 프로덕트 디자인을 하고 싶기 때문에 분석과 리서치까지 포함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는 제로베이스에서 나의 4개월을 쏟을만하다고 확신했다.

 

.

BELATED ARTICLES

more